신앙생활(성사생활)

세례성사

주보성인

천주교 신자가 되려면 세례를 받아야 합니다.
신자가 되기 위한 이 교육을 ‘예비신자 교리’라고 하며, 우리 성당에서는 신부님, 수녀님, 교리 봉사자들이 교리와 나눔 등 교육에 필요한 안내를 돕고 있습니다.

1. 예비자 입교절차

01. 본당 사무실을 방문하시거나 전화. ☎ 02) 486-3561-2
02. 입교 양식서 작성, 제출합니다(전화 접수도 가능합니다)
03. 신부님이나 수녀님의 면담을 통해 원하는 예비신자 교리반에 배정받습니다.

2. 예비자교리반 시간표

01. 본당에서는 매년 세번 예비신자 교리반(2월,5월,9월)을 모집, 환영식부터 예비신자 교리가 시작됩니다
02. 예비신자는 매주 1회 교육에 참여하고, 교육기간은 대략 6개월 정도입니다.
03. 출석은 세례를 받으려는 예비 신자들이 지켜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 출석카드는 매 시간 지참하여 교리 출석, 주일미사 참례 확인을 받습니다.
피치 못 할 사정으로 결석을 하게 될 경우 교리 담당 봉사자와 면담을 하여 보강을 하거나, 다른 요일 반으로 편입합니다.

3. 신부님과의 면담(찰고) 및 종합 교리

01. 찰고: 세례를 앞두고 신부님과 하는 면담을 의미합니다.
02. 종합교리: 그 동안 배운 가톨릭 교리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요약정리하고 세례식을 앞두고 예식연습을 합니다.
03. 세례(영세)식 : 세례식을 함으로써, 예비신자들은 드디어 가톨릭 신앙인으로 새로 태어나 하느님의 자녀가 됩니다.

4.통신 교리 / 인터넷 교리 안내

통신교리는 여러 가지 사정 때문에 성당에서 하는 교리 반에 나가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우편과 인터넷으로 하는 예비신자 교리교육 프로그램입니다.

5 .대세 신청방법

대세가 필요한 경우 반드시 본당 사무실로 연락해서 대세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세는 전교 수녀님이 전담합니다. 신자가 임의로 대세를 드리지 말고 반드시 성당 사무실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6 .유아세례

01. 일시 : 홀수달 둘째 주 토요일 오후 1시30분
02. 제출서류 : 신청서 및 가족관계증명서, 개인정보동의서 사무실 제출(일주일 전까지)
03. 세례 당일 준비하실 사항
   ① 대부/대모
   ② 컵초 1개(성당 무인판매함에서 구매)
   ③ 명찰(사무실에서 수령 후 반납)
   ④ 세례 예물

Copyright © 길동성당. All rights reserved.